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4학년도(2023년 시행)

2024학년도 9월 모의고사 영어 34번 빈칸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3. 9. 12.
728x90
반응형

 

빈칸 문제는 주제와 주위라는 단어를 기억하면 됩니다.

주제를 바탕으로 주위에서 직접적인 근거를 얻는다는 것이죠.

그리고 빈칸의 근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읽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글의 경우, 빈칸 문장이 주제문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글의 가장 처음에 등장하기 때문이죠.

 

바로 아래 문장을 함께 보겠습니다.

While painters have always lifted particular places(화가들은 언제나 특정한 장소들을 옮겨온 반면에) out of their ‘dwelling’(그들의 거주지밖으로) and transported them elsewhere(그리고 그들을 다른 곳으로 옮겨온 반면에), paintings were time-consuming to produce(그림은 생산하기에 시간이 걸리고), relatively difficult to transport(그리고 상대적으로 이동하기에 어렵고) and one-of-a-kind(그리고 단품 수주 생산이었다).

- 화가들은 특정한 장소를 자신들의 방식으로 옮기려고 노력하는 반면에, 그림이라는 장르 자체는 무언가를 ‘옮기는데’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빈칸 문장을 보겠습니다.

Prior to photography, (빈칸)(사진 이전에는 빈칸하다).

- ‘사진 이전에라는 표현이 등장하므로, ‘사진과 반대되는 특성이 빈칸에 들어갈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나오는 모든 문장들은 반복적으로 사진의 특성을 나타내는 문장들입니다.

 

그 중 ‘사진’의 특성을 가장 직접적으로 알 수 있는 문장을 함께 보겠습니다.

Light, small and mass-produced photographs(가볍고, 작고 대량 생산된 사진들은) became dynamic vehicles(역동적인 운반체가 되었다) for the spatiotemporal circulation of places(공간의 시공간적 순환을 위한).

- 사진의 특성은 바로 매우 먼 시공간을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것입니다.

이때, 우리는 사진의 이러한 특성과 반대되는 것이 바로 앞에 등장한 그림이라는 점을 잘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빈칸에 들어갈 내용은 5장소가 그렇가 잘 이동하지 않았다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