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3학년도(2022년 시행)

2023학년도(2022년 시행) 4월 모의고사 영어 32번 빈칸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11. 16.
반응형

빈칸 문제입니다.

이 유형은 '글의 주제를 바탕으로 빈칸 주위에서 핵심적인 증거를 찾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풀면 됩니다.

글의 주제와 같은 경우 글 속에서 다른 표현(paraphrasing)으로 나타나므로 맥락을 이용하여 글의 핵심을 짚어가는 능력이 필요하죠.

 

우선 빈칸이 포함된 문장을 함께 보겠습니다.

We can think of the neocortex as starting life(우리는 신피질을 새로 시작하는 생명으로 생각할 수 있다) ___________ but knowing nothing in particular('빈칸'이긴 하지만 특히나 아무것도 모르면서).

- 신피질이 새로 시작하는 생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하네요.

그리고 첫문장으로 가보니 신피질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이 주위에 중요한 내용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 문장을 한 번 보겠습니다.

The overall structure of the neocortex(신피질의 전체 구조는) is not random(랜덤이 아니다). Its size, the number of regions it has(그것의 크기와 그것이 가지고 있는 구역들은), and how they are connected together(그리고 어떻게 그들이 서로 연결돼있는지는) is largely determined by our genes(대개 우리 유전자에 의해 결정된다).

- 우리의 유전자에 의해 신피질의 전체 구조는 이미 구성이 돼있다고 합니다.

 

내용을 좀 더 구체화하기 위해 이 문장도 함께 볼게요.

Therefore(따라서), we can say that(우리는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다) the neocortex is structured at birth(신피질은 태어날 때부터 구성돼있다고) to see, hear, and even learn language(보고 듣고 심지어 언어를 배우도록).

-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내용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바로 '신피질의 구조는 정해져있다'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답은 1번 '세상에 대한 타고난 가정들을 가지면서'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023학년도(2022년 시행) 4월 모의고사 영어 32번 빈칸 풀이/해석/해설/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