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문장을 먼저 읽어줄게요.
But the ones(하지만 그곳들은) in which he could get up(그곳에서 그가 일어날 수 있고) and do things like industrial arts, drama, science projects, or P.E.(기술, 드라마, 과학 또는 체육수업과 같은 것들을 할 수 있는) were always his favorites(언제나 그가 제일 좋아하는 것들이었다).
- '하지만'으로 문장이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가 여러 가지 행동을 할 수 있던 곳이 언제나 그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었다고 합니다.
글을 처음부터 읽다가 1번 앞 문장에서 한 번 멈출게요.
In the classes in which the teachers just stood and talked(선생님들이 단지 서서 이야기하는 교실에서), he seemed to get bored and restless(그는 지루하고 불안해보였다).
- 교실에서 주인공은 많이 지루하고 불안해보였다고 합니다. 학교와 학습에 대해 부정적인 모습이 보입니다.
다음으로, 1번 뒷 문장을 한 번 읽어볼게요.
He soon realized that(그는 곧 깨달았다) he was not a slow or unmotivated learner(그가 느리고 동기부여가 되지 않은 학습자가 아니라고); he was a kinesthetic learner(그것이 아니라 그는 운동 감각을 이용한 학습라고).
- 이상합니다. 앞 문장에는 교실에서 주인공이 학교와 학습에 대해 매우 부정적인 모습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 문장에서는 자신의 학습 스타일을 깨닫고 학습에 동기부여가 된 모습이 보입니다.
이 곳에서 단절감이 나타납니다.
이제 1번 자리에 주어진 문장을 한 번 넣어볼게요.
교실에서 주인공은 많이 지루하고 불안해보였다.(앞 문장)
하지만 주인공이 언제나 가장 좋아하는 곳은 여러 가지 행동을 할 수 있던 곳이다.(주어진 문장)
주인공은 자신의 학습 스타일이 운동 감각이라는 것을 깨닫고 학습에 동기부여가 되었다.(뒷 문장)
- 학습에 동기부여가 안 되던 학생이 자신의 학습 스타일을 깨닫고 이를 이용하여 학습하는 내용이 잘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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