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칸 문제들은 다음과 같은 생각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1. 주제문과 밑줄 주위 문장에 직접적인 증거가 있다.
2. ‘배경과 주장’, ‘역접과 예시’, ‘원인과 결과’, ‘같은 내용 상술하기’ 등과 같은 대표적인 글의 구조를 예상하자.
주요 문장을 함께 보겠습니다.
Thus, reading becomes a more complicated kind of interpretation(따라서 읽기는 더 복잡한 종류의 해석이 되었다) than it was(예전에 그랬을 때보다) when children’s attention was focused on the printed text(아이들의 주의가 인쇄된 글에 집중되었던), with sketches or pictures as an adjunct(스케치나 사진들이 부가물로 여겨진 채로).
- 책이 글로만 되었던 때보다 읽기가 더 복잡해졌다고 합니다.
밑줄 주위 문장을 함께 보겠습니다.
Children now learn(아이들은 이제 배운다) from a picture book(그림책으로부터) that words and illustrations complement(단어들과 그림들이 보충해준다고) and enhance each other(그리고 서로를 향상시킨다고)
- 복잡성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어졌네요.
다음, 밑줄 문장을 보면 부정어구가 있습니다.
Reading is not simply _________ (글 읽기는 단지 ‘밑줄’이 아니다).
- 글 읽기는 글자를 넘어 그림과 함께 하는 것이다. 즉, 글 읽기는 단지 ‘글’과 관련된 것은 아니다.
이와 같은 논리구조가 통하겠습니다. 따라서 답은 2번. word recognition(단어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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