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4학년도(2023년 시행)

2024학년도 수능 영어 33번 빈칸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3. 11. 21.
728x90
반응형

 

빈칸 문제들은 다음과 같은 생각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1. 주제문과 밑줄 주위 문장에 직접적인 증거가 있다.

2. ‘배경과 주장’, ‘역접과 예시’, ‘원인과 결과’, ‘같은 내용 상술하기’ 등과 같은 대표적인 글의 구조를 예상하자.

 

주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What is missing in all this(이 모든 것에서 빠진 것은) is any setting or context(어떤 배경과 문맥이다) to make the emotion determinate(감정이 결정되도록 만들).

- 감정이 결정되기 위해선 배경과 문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배경과 문맥이 빠진 것이 바로 앞에 위치한 빈칸을 포함한 문장의 내용이라고 합니다.

 

 

빈칸 문장을 한 번 볼게요.

What is striking about them(그들에 대해 놀라운 것은) is that ______(‘빈칸이다).

여기서 등장하는 them(그들)‘a series of faces illustrating the various emotions’(다양한 감정을 나타내는 일련의 얼굴들)입니다.

- 그런데 주제문을 보면 이들은 ‘감정이 결정되도록 만들 배경이나 문맥이 빠져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얼굴의 감정은 결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답은 5번 any number of them could be substituted(어떠한 수의 얼굴도 대체될 수 있다) for one another(서로) without loss(손해 없이)

반응형

3번이 가장 매력적인 오답이었습니다.

왜냐하면 social narrative(사회적 담화)라는 핵심어가 포함되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그 내용을 보면 빈칸에 들어갈 내용과 반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ach of them(그들 각각은) definitively displayed(확실히 나타내고 있다) its own social narrative(그것 자신의 사회적 담화를)

 

또한 왜 글에서 작은 부분만 읽는지 궁금해할 친구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면, 나머지 부분은 이 내용을 부연 설명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앞 부분은 많은 심리학 연구는 엇갈린다’는 내용으로 요약이 되며,

뒤 부분은 ‘the social and human circumstances’(사회적 인간적 상황)을 고려하여 표정을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