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2학년도(2021년 시행)

2022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3번 빈칸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4. 20.
728x90
반응형

반응형

킬러 문제네요. 글이 짧으면서, 어려운 문장들을 좀 포함하고, 추상적인 이야기를 하는 글이죠.

심지어 이 친구도 소거법을 사용해야 하는 친구입니다.

 

하지만 '빈칸 유형'의 기본은 언제나 '빈칸을 포함한 문장과 동일한 의미를 가진 문장을 찾기'인 점 잊지마세요.

 

빈칸이 포함된 문장 한 번 볼게요.

But(하지만) the context for ecological interactions(생태학적인 상호작용을 위한 맥락은) (빈칸)이다.

- 빈칸 문장에 '역접'을 나타내는 연결사인 but이 등장한다는 점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빈칸 문장의 내용이 조금 부실하므로 바로 다음 문장도 함께 볼게요.

We may not determine(우리는 결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how or what a lion eats(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사자가 먹는지) but we certainly can regulate(하지만 우리는 확실히 조절할 수 있다) where the lion feeds(어디서 사자가 먹이를 먹는지를). 

- 인간이 사자를 완전히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조절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이 문장을 함께 볼게요.

Ecological relationships(생태학적인 관계는) certainly have their own logic(그들만의 논리가 확실히 있다) and in this sense(그리고 그러한 의미에서) ‘nature’ can be seen('자연'이란 보여질 수 있다) to have a self-regulating(자기 조절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but(하지만 이것은) not necessarily stable dynamic(꼭 안정된 역동성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independent of human intervention(인간의 개인과는 독립된).

- 내용이 매우 복잡하므로 단순화시켜보겠습니다.

"생태학에서 자연이란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인간과 완전히 독립되지 않는다"

그런데 이 내용은 빈칸 문장 바로 뒤에 위치한 문장과 일맥상통하죠.

그래서 빈칸에 들어갈 문장도 이와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답은 2번 has increasingly been(점점 증가적으로) set by humanity(인간에 의해 설정된다)가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여러분들은 아마 이 문장도 이해가 되지 않았을거에요.

For that reason(그 이유로), they had the fond conceit(유럽인들은 허황된 자만심을 가지고 있다) of primeval nature(원시적인 자연에 대한) uncontrolled by human associations(인간과의 연결성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 (어떤 자만심이냐면) which could later find expression(나중에 ~한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는) in an admiration for wilderness(황무지에 대한 존경을 표하는).

- 이 문장을 단순화 시키면 다음과 같아요.(약간 비꼬는 말투가 포함돼 있답니다.)

유럽인들은 인간 때가 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을 동경해서 심지어 아무 것도 없는 황무지에 대한 존경도 한다는거죠.

그리고 화자는 이 모든 것은 유럽인들의 자만심이라고 이야기해요. (어차피 자연은 그들에게 통제할 대상일 뿐이니까요)

 

추가적으로 메모할 부분을 알려줄게요.

This may not strike(이것은 충격을 주지 않을지 모른다) Europeans(유럽인들에게) as much of an insight(하나의 커다란 통찰력인 것처럼) - 여기서 much of는 '대단한'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