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1학년도(2020년 시행)

2021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3번 빈칸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5. 11.
728x90
반응형

빈칸 유형은 '빈칸 문장과 동일한 문장 찾기'

여기에 소거법을 곁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문장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Even when we do something(심지어 우리가 무언가를 할 때) as apparently simple(겉보기에 똑같이 단순한) as picking up a screwdriver(드라이버를 집는 행동과 같이), our brain automatically(우리의 뇌는 자동적으로) _________________.

- 우리가 드라이버를 집는 것과 같이 단순한 행동에도 우리 뇌는 '빈칸'한다고 합니다.

 

다음 문장을 함께 볼게요.

When we extend a hand(우리가 손을 뻗을 때), holding the screwdriver(드라이버를 잡은 상태에서), we automatically(우리는 자동적으로) take the length of the latter into account(드라이버의 길이를 고려한다).

- 드라이버를 들고 손을 뻗는 행동은 빈칸이 포함된 문장에서 등장하는 '단순한 행동'이죠.

그리고 '자동적으로'라는 표현을 그대로 사용했다는 점에서 빈칸 문장과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빈칸에 들어갈 내용은 '드라이버의 길이를 고려한다'가 되겠네요. 하지만 무언가 명확하지 않아요. 

이러한 경우, 밑에 부분에서 더 상세히 설명해줍니다.

 

확실히 답을 고르기 위해 이 문장도 함께 볼게요.

Furthermore(게다가), we instantly regard(우리는 즉시 여긴다) the screwdriver we are holding(우리가 들고 있는 드라이버를) as “our” screwdriver("우리"의 것이라고), and get possessive about it(그리고 그것에 대해 소유권을 가진다).

- 이 부분에서 드라이버의 길이를 고려한다는 내용이 설명되었네요.

바로 "내꺼"라는 느낌. 즉, 소유권입니다.

따라서 답은 5번 '뇌가 몸이라고 여기는 것이 그 도구를 포함하도록 적응시킨다.'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