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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3 영어 풀이/2021학년도(2020년 시행)

2021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9번 삽입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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삽입 유형은 순서 유형과 반대로 생각하면 쉬워요.

'지시어', '연결사', '같은 의미의 표현'을 이용하여 '단절'을 찾으면 됩니다.

 

주어진 문장을 함께 볼게요.

When the team painted(팀이 색칠했을 때) fireflies’ light organs dark(반딧불의 발광 기관을 검정색으로), a new set of bats(새로운 종류의 박쥐는) took twice as long(두 배 걸렸다) to learn to avoid them(반딧불을 피하는 것을 배우기까지).

- 반딧불의 발광 기관을 검정색으로 칠했을 때는 박쥐가 반딧불을 피하는데 두 배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5번 앞 문장을 우선 볼게요.

But by the fourth night(하지만 네 번째 밤에는), most bats had learned to avoid fireflies(대부분의 박쥐들은 반딧불을 피하는 것을 배웠다) and catch all the other prey instead(그리고 대신에 모든 다른 먹이를 잡았다).

- 네 번째 밤에는 대부분 박쥐들이 반딧불 피하는 방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5번 뒷 문장을 한 번 볼게요.

It had long been thought that(오랫동안 생각되어왔다) firefly bioluminescence(반딧불의 발광은) mainly acted(주로 작용한다고) as a mating signal(짝짓기 신호로), but the new finding explains(하지만 새로운 발견은 설명한다) why firefly larvae also glow(왜 반딧불 애벌레 또한 빛나는지) despite being immature for mating(짝짓기를 하기에 덜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 단절감이 나왔습니다. 바로 '새로운 발견'이죠

5번 이전까지의 내용에서는 새로운 발견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박쥐들이 반딧불을 피하는 기존의 실험 내용이 등장했을 뿐이죠.

(그리고 사실 5번에 오기 전까지 나머지 문장들이 너무 자연스럽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답은 5번이 되겠습니다.

 

이제 5번 자리에 주어진 문장을 한 번 넣어서 글을 이해해볼게요.

네 번째 밤에는 대부분 박쥐들이 반딧불 피하고 다른 먹이를 찾는법을 완전히 배웠다.(앞 문장)

반딧불의 발광 기관을 검정색으로 칠했을 때는 박쥐가 반딧불을 피하는데 두 배의 시간이 걸렸다.(주어진 문장)

새로운 발견은 반딧불의 발광이 짝짓기의 신호 외에 다른 용도가 있음을 설명한다.(뒷 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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