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입 유형은 순서 유형과 반대로 생각하면 쉬워요.
'지시어', '연결사', '같은 의미의 표현'을 이용하여 '단절'을 찾으면 됩니다.
주어진 문장을 함께 볼게요.
Still(하지만), it is arguable(논란의 여지가 있다) that advertisers worry(광고주들이 걱정하는 것은) rather too much(꽤 너무 많이) about this problem(이 문제에 대해), as(때문에) advertising in other media(다른 미디어에서 광고하는 것은) has always been fragmented(언제나 파편화되 왔기 때문에).
- 주어진 문장에서 Still(하지만)이 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this problem이 무엇인지 후에 연결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른 미디어 광고는 언제나 파편화돼 왔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이 문제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네요.
3번 앞문장을 볼게요.
This(과거에 단번에 광고할 수 있었던 때는) made(만들었다) the television advertising(티비 광고가) of mass consumer products(대량 소비자 제품의) relatively straightforward(상대적으로 직선적이도록) ― not to say easy(쉽다고 까지는 할 수 없을지라도) ― whereas today(하지만 오늘날에는) it is necessary(필요하다) for advertisers(광고주들이) to build up(늘리는 것이) coverage of their target markets(그들의 목표 시장 범위를) over time(여러 해를 거쳐서), by advertising(광고함으로써) on a host of channels(채널들에서) with separate audiences(다양한 관중을 가지고 있는).
- 이전에는 티비 광고가 직선적이라서 꽤 쉬운 편이었는데, 오늘날에는 광고하는 것이 어렵다는 내용입니다.
다음으로 3번 뒷문장을 볼게요.
Moreover(게다가), advertisers gain(광고주들은 얻는다) considerable benefits(상당한 이득을) from the price competition(가격 경쟁으로부터) between the numerous broadcasting stations(수많은 방송국 사이).
- Moreover(게다가)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앞 뒤 내용에 자연스럽고 비슷한 맥락의 말이 나와야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다양한 방송국에서 광고하는 것이 가격 경쟁을 일으켜 광고주들에게 유리하다고 합니다.
분명, 3번 앞문장에서는 오늘날 티비 광고에 대해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말이죠.
이 부분에서 단절감이 일어납니다.
이제, 3번 자리에 주어진 문장을 넣어 글을 이해해볼게요.
이전에는 티비 광고가 직선적이라서 꽤 쉬운 편이었는데, 오늘날에는 광고하는 것이 어렵다.(앞 문장)
하지만 다른 미디어 광고는 파편화되어 왔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이 문제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주어진 문장)
게다가 광고주들은 수많은 방송국 사이에 일어나는 가격 경쟁에서 상당한 이득을 얻는다.(뒷 문장)
- 이렇게 연결이 잘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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