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입 유형은 순서 유형과 반대로 생각하면 쉬워요.
'지시어', '연결사', '같은 의미의 표현'을 이용하여 '단절'을 찾으면 됩니다.
주어진 문장을 함께 볼까요?
The advent of literacy(읽고 쓰는 것의 발현) and the creation of handwritten scrolls(그리고 손으로 쓴 스크롤의 생성) and, eventually(그리고 마침내), handwritten books(손으로 쓴 책은) strengthened the ability(능력을 강화시켰다) of large and complex ideas(거대하고 복잡한 생각들이) to spread with high fidelity(높은 충실도로 퍼져나가는)
- 읽고 쓰는 능력이 생겨나고 책이 생겨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네요.
3번 앞문장을 한 번 볼게요.
The spread of ideas(생각이 퍼져나가는 것) by word of mouth(입의 단어에 의해) was equivalent to(동일했다) a game of telephone(전화기라는 게임과) on a global scale(전 세계 규모의).
- 입으로 생각이 퍼져나가는 현상은 전 세계 규모의 전화기와 동일했다고 합니다.
3번 뒷문장을 볼게요.
But the incredible amount of time(하지만 엄청나게 많은 양의 시간이) required to copy a scroll or book by hand(손으로 책이나 스크롤을 복사하는데 필요한) limited the speed(속도를 제한시켰다) with which information could spread this way(그 속도와 함께 정보가 이러한 방식으로 퍼져나갈 수 있는).
- 역접을 나타내는 연결사와 함께 손으로 책을 복사하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측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앞 문장에서도 손으로 책을 복사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이라도 해야합니다.
하지만 앞 문장에서는 입으로 생각이 퍼져나가는 현상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죠.
이 부분에서 단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3번 자리에 주어진 문장을 넣어볼게요.
입으로 생각이 퍼져나가는 현상은 전 세계 규모의 전화기와 동일했다.(앞 문장)
읽고 쓰는 것의 발현과 손으로 적은 책은 거대하고 복잡한 생각들이 높은 충실도로 퍼져나가게 했다.(주어진 문장)
하지만 손으로 책을 복사하는 것은 정보가 퍼져나갈 수 있는 속도를 제한시켰다.(뒷 문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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