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3학년도(2022년 시행)

2023학년도(2022년 시행) 10월 모의고사 영어 37번 순서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11. 9.
728x90
반응형

 

주어진 문장을 먼저 읽어볼게요.

Bipedalism, upright walking,(이족보행은, 똑바로 서서 걷는 것은) started a chain of enormous evolutionary adjustments(엄청난 진화적 적응의 연쇄를 시작했다). It liberated hominin arms(이족보행은 호미닌의 팔을 자유롭게 만들었고) for carrying weapons(무기를 들고 다니고) and for taking food to group sites(그룹 공간에 음식을 가져다주기 위한) instead of consuming it on the spot(음식을 그 자리에서 바로 소비하는 것 대신에). But bipedalism was necessary(그런데 이족보행은 필요했다) to trigger hand dexterity and tool use(손의 숙련도와 도구 사용을 촉발하는데).

- 이족보행이 인류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나온 but은 '역접'(하지만)이 아니라 '전환'(그런데)로 사용되었습니다.

 

이제 B와 C의 첫문장을 비교하여 주어진 문장과 연결이 더 자연스러운 것을 고르면 됩니다.

B의 첫문장 : Hashimoto and co‑workers concluded(Hashimoto와 그의 동료들은 결론내렸다) that adaptations underlying tool use(도구 사용 기저에 있는 적응은) evolved independently(독립적으로 발전했다) of those required for human bipedalism(인간 이족보행에 필요한 적응들과는) because in both humans and monkeys(왜냐하면 인간과 원숭이 모두에게), each finger is represented separately(각각 손가락들은 떨어져서 나타난다) in the primary sensorimotor cortex(주요 감각운동피질에서), just as the fingers(마치 손가락들이) are physically separated in the hand(손에서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것처럼).

- B가 전체 한 문장이네요.

여기서 하고 싶은 말은 도구 사용에 필요한 진화와 이족보행에 필요한 진화는 서로 독립적이라고 합니다.

 

C의 첫문장 : Bipedalism also freed the mouth and teeth(이족보행은 또한 입과 이빨을 자유롭게 만들었다) to develop a more complex call system(그래서 더 많은 복잡한 '부르는' 체계를 발전시켰다) as the prerequisite of language(언어의 전제 조건으로서).

- 여기에서는 이족보행의 새로운 내용이 나옵니다. 바로 입쪽을 자유롭게 만든 것이죠.

하지만 아직까지 주어진 문장에서는 이족보행과 도구의 사용간의 연결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죠.

따라서 이족보행과 도구의 사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B로 가는 것이 연결성이 더 커보입니다.

반응형

그래서 다음으로 B의 마지막 문장과 A와 C의 첫문장 사이의 연결성을 파악하면 됩니다.

하지만 B는 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바로 A의 첫문장으로 가겠습니다.

 

A의 첫문장과 B의 첫문장 중 C의 마지막 문장과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찾아볼게요.

A의 첫문장: This creates the ability(이것은 능력을 만든다) to use each digit independently(각 손가락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in the complex manipulations(복잡한 조작에서) required for tool use(도구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 도구를 포함한 복잡한 조작에 손가락을 독립적으로 사용한다는 내용입니다. 

여전히 도구를 사용하는 것과 이족보행(손의 사용) 간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 다음 A가 오는 것이 연결성이 좋아보입니다.

 

다음으로 A의 마지막 문장과 B의 첫문장의 연결성을 보아야 하는데요.

B의 첫문장이 이족보행의 새로운 내용을 소개하기 때문에 큰 연결성은 없어보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글의 순서를 맞출 수 있는 근거는 주어진 문장부터 C와 A까지 모두 도구의 사용과 이족보행 간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