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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3 영어 풀이/2023학년도(2022년 시행)

2023학년도(2022년 시행) 3월 모의고사 영어 37번 순서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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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어진 문장을 먼저 읽어볼게요.

When a young child sees clouds moving across the sky(어린 아이들이 구름이 하늘을 가로질러 움직이는 것을 보았을 때), the clouds may seem alive and independent(구름은 살아있고 독립적인 것처럼 보인다), perhaps dangerous(아마도 위험하게 보이는 것이다).

But if one sees clouds as fleecy lambs(하지만 만약 누군가가 구름을 털이 많은 양으로 본다면), a metaphorical chain begins to neutralize the fear(비유적인 연결은 그 두려움을 중립화하기 시작할 것이다).

- 원래 구름은 아이들에게 매우 위험하게 보일지라도 양으로 비유하면 두려움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이제 B와 C의 첫문장을 비교하여 주어진 문장과 연결이 더 자연스러운 것을 고르면 됩니다.

B의 첫문장 : The cloud may still be thought of as alive(구름은 여전히 살아있는 것처럼 생각될 것이다), but it is no longer terrifying(하지만 이것은 더 이상 두려운 것이 아니다).

- 구름이 더 이상 두렵지 않다는 내용이 등장하네요. 

그 이유 또한 양으로 비유하기 때문이라서 주어진 문장과 잘 연결됩니다.

 

C의 첫문장 : Children develop theoretical constructs(아이들은 이론적인 구성을 발전시킨다) that separate the motion of clouds(구름의 움직임을 분리시키는) from the motion of people and animals(사람이나 동물의 움직임으로부터) so that eventually the fear of living clouds disappears(마침내 살아있는 구름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지기 위해). 

- 하지만 C의 첫문장에도 구름과 아이 그리고 두려움이 나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살아있는 구름에 대한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네요.

 

그리고 A의 첫문장과 C의 첫문장 중 어떤 문장이 B와 잘 어울리는지 보겠습니다.

B의 마지막 문장 : Faced with the moving clouds(움직이는 구름과 직면한다면), the child can theorize about their movement(아이들은 그 구름의 움직임에 대해 이론화할 수 있다) in such a way that the clouds cease to be alive(구름이 살아있기를 멈추는 방식으로).

- 이제 구름이 살아있기를 멈추는 방식으로 구름의 움직임을 이론화한다고 합니다.

 

A의 첫문장: “Cloud movement” becomes differentiated(구름의 움직임은 차별화된다) from the kind of movement(어떠한 종류의 움직임으로부터) that makes things alive(무언갈 살아있게 만드는), because the clouds move(왜냐하면 구름은 움직인다) only if they are “pushed” by the wind(오직 그것들이 바람에 의해 밀릴때만), and what can’t move without a push from the outside(그리고 밖으로부터 미는 것이 없이는 움직일 수 없는 것은) is not alive(살아있는 것이 아니다).

- 구름의 움직임은 무언갈 살아있게 만드는 움직임으로부터 차별화된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B의 마지막 문장과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므로 B 다음으로 A가 오는 것이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따라서 답은 B A C 2번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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