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 는 ‘동사’인지 ‘현재분사’인지 묻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문장 전체의 ‘본동사’가 무엇인지 우선적으로 찾아야합니다.
바로 ‘is’입니다. 그 뒤에 'that절’이 등장합니다.
그래서 that절 속 동사도 찾아야 합니다. 바로 'arrive’입니다.
따라서 A는 ‘동사’인 evaluate가 아니라 '현재분사'인 evaluating이 되어야 합니다.
(B)는 수동, 능동 여부를 묻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전체 문장의 '본동사’부터 찾아보면 됩니다. 문장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이 문장의 주어는 ‘using a tape measure'입니다. 그리고 동사는 ‘yields'이죠.
그렇다면 ‘to determine the distance a javelin (B) threw / was thrown’이 부분을 탐구해보면 되겠습니다.
유심히 살펴보면, ‘the distance’와 ‘a javelin’, 이 두 명사가 나란히 등장합니다.
즉, 이 두 명사의 관계는 선행사와 (관계사 속) 주어의 관계로 보입니다.
이제 다 왔습니다. ‘창이 던져진 거리’일까요? ‘창이 던진 거리’일까요?
바로 ‘창이 던져진 거리’이므로 답은 was thrown이 되겠습니다.
(C)는 'it’인지 ‘them’인지 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대명사가 무엇을 지칭하고 있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바로 ‘evaluation of performances’입니다.
따라서 단수 대명사를 지칭하는 it이 이 자리에 와야 합니다.
반응형
'고3 영어 풀이 > 이전 학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학년도(2014년 시행) 6월 모의평가 오답률 1위 32번 정답률 45% (0) | 2023.02.09 |
---|---|
2015학년도(2014년 시행) 9월 모의평가 오답률 5위 33번 정답률 49% (0) | 2023.02.08 |
2015학년도(2014년 시행) 9월 모의평가 오답률 3위 36번 정답률 44% (0) | 2023.02.08 |
2015학년도(2014년 시행) 9월 모의평가 오답률 2위 40번 정답률 43% (0) | 2023.02.08 |
2015학년도(2014년 시행) 9월 모의평가 오답률 1위 34번 정답률 41% (0) | 2023.02.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