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2학년도(2021년 시행)

2022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8번 삽입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4. 21.
728x90
반응형

반응형

삽입 유형은 순서 유형과 반대로 생각하면 쉬워요.

'지시어', '연결사', '같은 의미의 표현'을 이용하여 '단절'을 찾으면 됩니다.

그래서 주어진 문장에 연결사와 같이 명시적인 단서가 있지 않는 이상

글 속에서 단절감을 찾는 방법이 가장 확실해요.

그런데 이 문제는 주어진 문장에 "However"이 존재하네요.

 

주어진 문장을 보겠습니다.

A problem(문제는), however(하지만), is that(무엇이냐하면) supervisors often work(감독관들은 종종 일한다는 점이다) in locations(위치에서) apart from their employees(그들의 직원과 떨어져서) and therefore(그래서 따라서) are not able to observe(관찰할 수 없다) their subordinates’ performance(그들 직원들의 역량을).

- 감독관들은 종종 직원들과 떨어져서 일하므로 직원의 역량을 관찰할 수 없다고 합니다.

원래, 주어진 문장에 However과 같은 역접이 존재한다면

글쓴이가 화제(Keyword)에 대해 어떤 어조로 이야기하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만약 However 뒤에 부정적으로 이야기한다면 그 앞은 긍정적인 내용이 나왔을 확률이 높죠.

하지만 이 문제는 However을 포함하였지만 애초에 화제 자체가 A problem(문제)입니다. 부정적이죠.

그래서 크게 건질 것은 없어보입니다.

 

2번 앞문장을 볼게요.

This(직속 감독관이 역량을 평가하는 것의) is because(이유는) the supervisor is responsible for(감독관이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 the employee’s performance(직원의 역량에), providing supervision(감시를 하거나), handing out assignments(과제를 내주거나), and developing the employee(직원을 개발시키면서).

- 감독관이 직원들의 역량을 평가하는 이유는 직원의 역량에 대한 책임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2번 뒷문장을 볼게요.

Should(해야할까?) supervisors(감독관들이) rate employees(직원을 평가해야할까?) on performance dimensions(역량 차원들을) they cannot observe(그들이 관찰할 수 없는)?

- 잠시만요. 2번 앞문장에서 "그들이 관찰할 수 없는" 역량 차원이라는 내용이 있었나요?

그런 내용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서 단절감이 느껴지네요.

 

주어진 문장을 2번에 한 번 넣어볼게요.

감독관이 직원들의 역량을 평가하는 이유는 직원의 역량에 대한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앞 문장)

감독관들은 종종 직원들과 떨어져서 일하므로 직원의 역량을 관찰할 수 없다.(주어진 문장)

그렇다면 감독관들은 그들이 관찰할 수 없는 직원의 역량 차원을 평가해야할까?(뒷 문장)

- 빙고. 따라서 답은 2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