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2021학년도(2020년 시행)

2021학년도 수능 영어 38번 삽입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4. 26.
반응형

삽입 유형은 순서 유형과 반대로 생각하면 쉬워요.

'지시어', '연결사', '같은 의미의 표현'을 이용하여 '단절'을 찾으면 됩니다.

 

주어진 문장을 보겠습니다.

I have still not exactly pinpointed(난 여전히 정확하게 집고 있지는 않다) Maddy’s character(메디의 성격을) since wickedness takes many forms(왜냐하면 사악함이라는 것은 많은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 사악함이란 표현이 많은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메디의 성격을 정확히 이야기하고 있지는 않다고 하네요.

 

4번 앞 문장을 보시겠습니다.

The word ‘wicked’('사악한'이라는 말은) is more specific than ‘bad’. ('나쁜'이라는 말보다 더 구체적이다)

- '사악한'이라는 말은 '나쁜'이라는 말보다 더 구체적이라고 합니다.

두 형용사를 비교하고 '사악한'이라는 말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네요.

 

4번 뒷 문장을 보시겠습니다.

But(하지만) there is more detail nevertheless(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디테일이 있다), perhaps a stronger connotation(아마도 더 큰 함축) of the sort of person Maddy is(메디가 어떤 종류의 사람인지에 대한).

- 이상합니다. '사악한'이란 말이 더 구체적이다. 하지만 더 많은 디테일과 함축이 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비슷한 의미의 서술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하지만'이라는 연결사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단절감이 느껴집니다.

 

이제 4번 자리에 주어진 문장을 한 번 넣어보겠습니다.

'사악한'이라는 말은 '나쁜'이라는 말보다 더 구체적이다.(앞 문장)

사악함이란 표현이 많은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메디의 성격을 정확히 이야기하고 있지는 않다.(주어진 문장)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악함이란 표현은 메디에 대해 더 많은 디테일 또는 함축을 가지고 있다.(뒷 문장)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021학년도 수능 영어 38번 삽입 풀이/해석/해설/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