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이전 학년도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7번 순서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6. 28.
728x90
반응형

순서 문제를 풀 때는 '연결'을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연결은 '지시어', '연결사', 그리고 '같은 의미의 단어'를 기준으로 잡으면 되죠.

 

주어진 문장을 먼저 읽어볼게요.

Marshall McLuhan, among others, noted that(Marshall McLuhan는 다른 사람들 중에서 언급했다) clothes are people’s extended skin(옷이란 사람의 연장된 피부라고), wheels extended feet, camera and telescopes extended eyes(바퀴는 연장된 발이고, 카메라와 망원경은 연장된 눈이라고).

Our technological creations(우리의 기술적인 생산물은) are great extrapolations of the bodies(몸의 대단한 연장이다) that our genes build(우리의 유전자가 만들어낸).

- 인간이 기술로 만들어내 직접 사용하는 것은 인간의 몸을 연장한 것과 같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B와 C의 첫문장을 비교하여 주어진 문장과 연결이 더 자연스러운 것을 골라볼게요.

B의 첫문장: In this way(이러한 방식으로), we can think of technology(우리는 기술을 생각할 수 있다) as our extended body(우리의 연장된 몸으로).

- 기술을 우리의 연장된 몸으로 생각한다고 하므로, 주어진 문장과 연결이 꽤 잘되는 것 같습니다.

 

C의 첫문장: A closer look reveals(자세히 보는 것은 나타낸다) the flaw in this analogy(이 비유에서 결점을): The extended costume of animals(동물의 연장된 옷은) is the result of their genes(유전자의 결과이다).

- 우선 주어진 문장에서 '비유(the flaw)'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주어진 문장에서는 '우리의 기술적인 생산물'에 대해 긍정적인 뉘앙스로 이야기하는 반면,

이 문장에서는 갑자기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도 이상합니다.

따라서 주어진 문장 다음에 B로 가는 것이 올바르게 보입니다.

 

B의 마지막 문장을 볼게요.

Steam-powered shovels, locomotives, television(증기기관 삽, 기관차, 티비), and the levers and gears of engineers(그리고 기술자의 레버나 기어는) were a fabulous exoskeleton(엄청나게 멋진 외골격이다) that turned man into superman(인간을 슈퍼맨으로 바꾸어줄).

- 여전히 기술에 대해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유가 사용되었네요.

"증기기관삽, 기관차, 레버나 기어 등은 엄청난 외골격이다."

따라서 B의 다음에는 C가 와야합니다.

다만, C의 첫 문장에서 역접을 사용하지 않고 내용이 전환되는 것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가원에서는 이러한 경우가 종종 등장하므로 연습할 필요가 있습니다.

 

A의 첫문장을 살짝 보면 

The blueprints for our shells(우리의 껍질의 청사진은) spring from our minds(우리의 생각에서 나왔다)

- B의 마지막 문장에선 인간의 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생각이야기로 전환된 것도 어색하고,

Blueprint(청사진: 구상이나 설계)이라는 용어도 갑자기 등장하였습니다.

따라서 B의 마지막 문장과 잘 어울리는 문장은 A 보다 C가 되겠습니다.

 

이제 C의 마지막 문장과 A의 첫문장을 연결할 단서를 찾아볼게요.

They inherit the basic blueprints(동물들은 기본적인 청사진을 (유전자에게) 물려받았다) of what they make(그들이 무엇을 만드는 지에 대한). Humans don’t(하지만 인간은 아니다).

- '청사진'이라는 표현이 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인간과 동물을 대조하면서 이제 인간의 이야기를 할 차례를 만들어주네요.

여기에 이어서 A의 첫문장을 다시 넣어보면 '청사진'과 '인간의 특징인 생각'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따라서 답은 B-C-A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