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이전 학년도

2018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8번 삽입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7. 18.
728x90
반응형

삽입 유형은 순서 유형과 반대로 생각하면 쉬워요.

'지시어', '연결사', '같은 의미의 표현'을 이용하여 '단절'을 찾으면 됩니다.

 

주어진 문장을 함께 볼게요.

The net effect of this was that(이것의 순수한 결과는 바로 이것이다), although customers benefited(비록 구매자들이 이익을 보더라도), the banks lost out(은행들은 손해를 보게된다.) as their costs increased(그들의 비용은 오르지만) but the total number of customers stayed the same(고객의 전체 수는 동일하게 남아있기 때문이다).

- 구매자들, 은행, 은행이 손해본다, 비용과 고객의 수 정도 체크하고 본문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5번 앞문장을 한 번 볼게요.

However(하지만), faced with a loss of customers(고객의 수가 줄어드는 상황에 직면되자), the competition responded(경쟁사는 응답한다) by opening on Saturdays as well(이것 또한 매주 토요일에 여는 것을 통해).

- 어떠한 은행이 토요일에 영업을 하고, 고객들이 주중에만 은행이 여는 것에 제약이 있다고 느낄 때, 다른 은행에서 그 은행으로 많은 수의 고객이 빠져나갑니다.

이에 반응하여 다른 은행들도 토요일에 열기 시작하는 것이죠.

 

5번 뒷문장을 볼게요.

In essence, this proved to be a negative sum game(사실상, 이것이 네거티브썸게임으로 편별이 났다).

- 이상합니다. 5번 앞문장까지 보면 모두가 손해를 보는 모양은 나오지 않는데 말이죠.

왜 네거티브썸게임이라고 할까요?

여기에서 단절감이 일어납니다.

 

마지막으로 주어진 문장을 5번자리에 넣어볼게요.

- 다른 은행들도 토요일에 열기 시작한다.

- 고객들만 이득을 보고 모든 은행이 손해를 본다.

- 네거티브썸게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