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3 영어 풀이/이전 학년도

2019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28번 어법 풀이/해석/해설/설명

by 늦깎이 학생 2022. 5. 30.
반응형

1번. that이 답으로 되는 경우(틀리게 사용되는 경우)는 바로 it이 나와야할 자리에 that을 쓴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so ~ that 구문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정문입니다.

 

2번. what이 나오면 뒤에 나오는 절이 불완전해야합니다.

'불완전 하다'는 것은 주어나 목적어 중 하나라도 빠진 형태를 의미하죠.

이번 문장에서는 do의 목적어가 부재하네요.

 

3번. it이 나왔네요.

it이 나올 수 있는 경우는 가주어/가목적어, 비인칭주어, it is ~ that 강조 구문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가주어로 쓰였네요. 진짜 주어는 to do so입니다.

 

4번. 병렬을 나타내는 등위 접속사와 동사가 함께 사용되는 유형이 나왔습니다.

or을 기준으로 refused가 offered와 병렬일지 아니면 take와 병렬일지 결정해야하죠.

 

의미적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He can take(그는 감당할 수 있다) what’s offered(제공되는 것) or(또는) ④ refused(거절할 수 있다 / 거절되는 것) to take anything(어떤 것이든 감당하는 것을).

- 어떤 것이든 감당하는 것을 거절되는 것을 감당할 수 있다?? 말이 이상하죠.

그것보단 '우리는 제공되는 것을 감당할 수 있고 감당하는 것을 거절할 수 있다'는 내용이 더 자연스럽습니다.

 

문법적으로 설명하면 더 간단합니다.

to take anything이라는 목적어가 있으므로 refused는 수동태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그런데 offered와 병렬되기 위해서는 수동태가 되어야하죠.

따라서 앞에 있는 take와 병렬되어 refuse가 되어야 합니다.

 

5번. ,(컴마) 다음 ~ing형태가 나왔네요. 

분사구문일지, 동사 자리일지 판단해야하죠.

그런데 앞에 위치한 절에서 offer이라는 동사가 존재하네요.

따라서 분사구문으로 잘 사용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019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28번 어법 풀이/해석/해설/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