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동사에 밑줄이 있으므로 수일치를 체크하면 됩니다.
이 동사의 주어는 psychologists이므로 복수 동사가 오는 것이 올바릅니다.
2번. what에 밑줄이 있으므로 뒤에 완전한 절이 오는지 불완전한 절이 오는지 체크하면 됩니다.
그런데 뒤에 위치한 절을 보면,
it(주어) is really having(동사) a positive impact(목적어)로 완벽한 절이 왔네요.
비문입니다.
3번. 동사 + ing 형태에 밑줄이 있을 때 고려해야할 부분은 두 가지입니다.
첫번째, 이 친구가 동사 자리에 들어있지는 않은지
두번째, 능동과 수동이 바뀌지는 않은지 여부입니다.
이 문제에서 이 형태는 '진행형'으로 사용되었네요.
그러면 혹시 수동태로 사용되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합니다.
뒤에 목적어가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뒤에 목적어가 없는 이유는 앞에 위치한 what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문장은 정문이죠.
4번. 대명사에 밑줄이 있습니다.
그러면 이 대명사가 지칭하고 있는 것을 찾아 그것이 단수인지 복수인지 체크해주면 됩니다.
여기에서 기분이 좋아지는 주체(feel good)은 앞에 위치한 they입니다.
추가적으로 they와 them이 동일한 대상을 지칭하는데 왜 재귀대명사(-self)가 사용되지 않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그것은 바로 them의 동사인 makes의 주어가 바로 knowing이기 때문입니다,
재귀대명사는 '주어와 목적어가 동일한 대상을 의미할 때' 사용합니다.
5번. to부정사에 밑줄이 있습니다.
이럴 때 보통은 5형식 동사와 융합하여 출제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더 기초적인 지식을 물어보았네요.
바로 stop 뒤에 to부정사가 위치할 때와 동명사(동사+ing)가 위치할 때의 의미차이입니다.
여기서는 생각을 멈춘 것이 아니라(동명사) 생각하기 위해 멈추었으므로(to부정사) 올바로 사용되었습니다.
'고3 영어 풀이 > 이전 학년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학년도 수능 영어 31번 빈칸 풀이/해석/해설/설명 (0) | 2022.07.04 |
---|---|
2018학년도 수능 영어 30번 어휘 풀이/해석/해설/설명 (0) | 2022.07.04 |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9번 삽입 풀이/해석/해설/설명 (0) | 2022.06.28 |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8번 삽입 풀이/해석/해설/설명 (0) | 2022.06.28 |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 영어 37번 순서 풀이/해석/해설/설명 (0) | 2022.06.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