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개념 1. "주어"는 "동사"하다 ("수식어"에서)
- 첫번째 문장은 주어와 동사만으로 이루어진 문장입니다.
또한 뒤에 시간, 장소, 방법, 이유 등을 나타내는 수식어가 붙을 수 있습니다.
이 수식어는 보통 "부사" 홀로 혹은 "전치사 + 명사" 형태로 나타납니다.
Surprisingly(놀랍게도) Andrew(앤드류가) arrived(도착했다) at the station(역에)
- 여기서 "놀랍게도"와 "역에서"는 수식어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앤드류"는 주어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도착했다"는 동사역할을 하고 있다.
해석 개념 2. "주어"는 "이다/되다/~하게 보이다" "보어"
- "나는 학생이다"라는 문장을 떠올려보자
여기서 주어는 "나"이다.
그리고 "이다"는 상태를 나타낸다고 해서 "상태 동사"라고 불린다.
마지막으로 "학생"은 "나"를 설명하고 있으므로 "보어"이다.(이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1장을 다시 공부하면 된다.)
그래서 이 문장을 영어로 바꾸어보면
I (나는) am(이다) a student(학생) 이렇게 된다.
이제 조금 더 확장해보겠다.
상태 동사의 종류는 다음과 같은데 조금의 암기가 필요하다
~이다: be, keep, remain, stay, lie in 등
~되다: become, get, grow, turn 등
~하게 느껴지다: look, seem, appear(보이다), sound(들리다), smell(냄새가 난다), feel(느껴지다)
여기에서 "be"라고 쓰여진 것은 우리가 많이 들어본 '비동사'를 의미한다.
비동사는 주어에 따라서 형태가 바뀌는데 am, is, are, was, were 바뀐다.(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Some emotions(그러한 감정은) can quickly become(빠르게 ~될 수 있다) contagious(전염성의)
- "감정"은 주어 역할을 하고 있으며, "될 수 있다"는 동사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바로 "전염성의"인데 주어의 상태나 특징을 설명해주고 있으므로 "보어"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보어 자리에는 명사, 형용사, 전치사+명사가 올 수 있다.
1. Much of learning occurs through trial and error.
2. The answer to the question lies in the difference between temperature and heat.
3. Baseball games ended when the sun set.
4. Common weaknesses in reasoning exist across people of all ages and educational backgrounds.
5. Centuries of technological development of the telescope and evolving knowledge of the universe came before astronomers.
6. Throughout each phase, the chain of evidence must remain intact.
7. You might appear overly sensitive to the thoughts, feelings, and needs of other people.
8. As the males grow older, these brown lines disappear and the body color becomes lighter.
9. Although rewards sound so positive, they can often lead to negative consequences.
10. The distinctions between crime and heroism or between madness and wisdom, becomes purely subjective ones in a novel.
1. Much of learning(많은 학습은) occurs(발생한다) through trial and error(시행착오를 통해).
2. The answer to the question(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lies in(~에 놓여 있다) the difference between temperature and heat(온도와 열의 차이점).
3. Baseball games(야구경기는) ended(끝났다) when the sun set(해가 질 때).
4. Common weaknesses in reasoning(사고에서 일반적인 약점은) exist(존재한다) across people(사람들 사이에서) of all ages and educational backgrounds(모든 나이와 교육적 배경을 가진).
5. Centuries of technological development(수세기의 기술적 발전은) of the telescope(망원경의) and evolving knowledge of the universe(그리고 우주에 대한 진화하는 지식은) came(온다) before astronomers(천문학자 이전에).
6. Throughout each phase(각각의 단계를 통틀어), the chain of evidence(일련의 증거는) must remain(남아 있어야 한다) intact(본래대로).
7. You(너는) might appear(~처럼 보일 수 있다) overly sensitive(전적으로 민감한) to the thoughts, feelings, and needs(생각과 감정, 그리고 요구에) of other people(다른 사람들의).
8. As the males grow older(남성들이 나이가 들 수록), these brown lines disappear(이러한 갈색 선들은 사라진다) and the body color(그리고 몸의 색은) becomes(~가 된다) lighter(더 연한).
9. Although(비록 ~일지라도) rewards(보상이) sound(~처럼 들린다) so positive(매우 긍정적으로), they can often lead to(그것들은 종종 이어질 수 있다) negative consequences(부정적인 결과로).
10. The distinctions between crime and heroism(전쟁과 히어로주의 사이의 구분은) or between madness and wisdom(또는 광기와 지혜 사이의 구분은), becomes(~가 된다) purely subjective ones(순전히 주관적인 것이) in a novel(소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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